2025학년도 2학기 현장교육·실습 교과목 개설 신청 안내
- 글번호
- 408234
- 작성일
- 2025-06-24
- 수정일
- 2025-06-24
- 작성자
- 해양학과 (032-835-8860)
- 조회수
- 173
가. 운영 일정
구분 |
개설가능 교과목 |
학생 최종 선발 |
수강신청 |
사전교육 |
실습기간 |
성적평가 |
정규 |
현장교육실습 (Ⅳ) (16주_12점) |
‘25. 8. 8.(금) |
~ ‘25. 8. 21.(목) |
‘25. 8. 27.(수) ※ 필수 참석
|
‘25. 9. 1.(월) ~ 12. 31.(수) |
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|
현장교육실습 (V) (4개월_12점) |
- 세부 일정 및 계획 : 붙임1. 안내문 참조
※ 2025. 12. 31.(수)까지 모든 실습생의 성적 평가가 완료되어야 함
※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실습 전후 취업경력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 및 취업 상담 필수
나.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 안내
- 온라인시스템 주소 : https://intern.inu.ac.kr/
※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: 포탈 > 바로가기 서비스 >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
- 기업 : 기업회원 가입하기(회원가입 바로가기) → 실습기관 등록 및 서면점검서 작성
신청 시 |
종료 시 |
① (기업) 운영계획서 - 운영계획서 작성 설명 자료 참고 [붙임2] ② (기업) 사전서면검사서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③ (기업, 학생 작성) 협약서 - 온/오프라인 작성 가능 ※ 실습기관 등록 시 온라인 협약을 위한 직인 등록 필요 |
(기업) ①출석부 ②평가표 ③만족도조사 (학생) ①주간보고서 ②결과보고서 ③만족도조사 (진행중 : 중간점검서 작성)
※ 실습 종료 일주일 이내 해당 학과 담당교수님 확인 후 성적 평가 실시(통합정보시스템) |
※ 기업체 협약체결 방문지원비(학과 제출) : 최초 1개 기업(관) 방문당 3만원
※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(실습 시작 후 7일 이내) : 온라인 시스템 출근부 및 평가표 작성 → 산재보험
증빙서류에 파일첨부
다. 제출서류 안내(공문제출) :‘25. 8. 14.(목)까지
① (학생 / 학과) 현장실습 지원신청서
② (학과 / 단과대학) 현장실습 개설교과목 추천서
라. 실습관련 지원비 지급 안내
① 실습지원비[기업▶학생] : 붙임1. 안내문 3페이지 참고
② 기업지원비[대학▶기업] : 기업의 신청에 의해 지급 됨
지원 구분 |
지원금 |
내용 |
현장교육담당자 |
1개 기업당 20만원 |
기업지원비 수령 희망 시 운영계획서에 예금주, 은행명, 계좌번호 작성 동일 기업에서 실습에 참여하는 실습생들의 근무지와 근무부서가 모두 다른 경우, 학과와 현장실습지원 센터의 협의를 거쳐 교육담당자별로 각각 지급 가능 |
표준현장실습으로 2025년 최저 시급 100%이상 지급 |
2025년 최저 시급 100%의 25% 해당액 범위내 지원 ※ 일할 계산된 실습비 포함 적용 |
협약서 작성 및 서류 제출로 대학에 요구 가능 ① 대학지원금 요청 공문 ② 사업자등록증 ③ 기업의 은행 계좌 사본 ④ 실습지원비 입금 확인증 ⑤ 실습비 지급내역(전체) ⑥ 실습비 지급내역(월별) |
③ 학생지원비[대학▶학생] : 1개월(4주) 기준 40만원 지급
- 종료 서류 제출 및 교과목 성적을 이수 완료한 후 1달 이내 지급 예정
- 단, 학생이 기업으로부터 최저임금의 100% 이상을 실습지원비로 지급받는 경우 지급 대상 제외